예천군 코로나19 전국적 확산에 따른 '슬기로운 추석명절 보내기 캠페인' 벌여!

2020-09-10 오후 9:51:07

예천군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최근 외지에서 생활하면서 고향을 방문한 친인척과의 접촉으로 추정되는 감염이 잇따라 발생하자 추석 연휴를 앞두고 방역 긴장의 끈을 조인다.

 

 

군은 이번 추석명절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 부모님 뵙기 위한 귀성, 자식 찾아 가는 역귀성 모두 자제하기 벌초는 산림조합, 농협, 개인사업자 등 대행서비스 이용하기 직접 벌초 시 참석인원 최소화, 음식물 섭취 자제, 마스크 착용 필수,

 

 

 성묘와 봉안시설 방문 자제와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추모와 성묘 권장 연휴기간 외출 자제하고 집에 머무르며 전화통화로 명절 인사 나누기 등 세부 방역 수칙을 제시해 군민과 출향인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김학동 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생업과 일상에 많은 제약과 불편을 감수하면서도 지금까지 방역수칙을 잘 따라 주시는 군민 모두에게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방역 수칙을 반드시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읍면 기관, 단체 등 자발적으로 감염병 취약지를 대상으로 생활 방역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예천군재난안전대책본부 차원에서도 추석 연휴기간 동안 방역 관리를 강화 할 계획이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