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9회 예천군의회 임시회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처리 뒤 폐회!

2020-09-10 오전 11:29:09

제239회 예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가 9일 오전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속개되어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신활력플러스사업 민간위탁,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민간위탁"등을 처리하고 폐회했다.

 

 

예결위 정창우 간사는 지난 7일~9일까지 예천군수로부터 제출된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62억2천600만 원)'을 상정하여 예산안 전반에 걸쳐 면밀한 심사와 심도있는 질의.답변을 통해 세입예산은 원안대로, 세출예산은 7천만 원을 삭감, 원안대로 의결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정창우 의원은 "기획감사실의 박서보 미술관 건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비 5천만 원은 대규모사업의 기반임으로 중기지방재정계획에 의거 신중을 기하여 추진할 것"과 "용역 후 별도로 의회에 보고를 통해 의견을 적극 수렴한 뒤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김은수 의장은 "7일간의 임시회를 통해 2020년도 제2회 추경을 비롯한 각종 안건을 심사하느라 수고하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특히 내실 있고 생산적인 예결위 운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신 이형식 위원장, 정창우 간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김 의장은 "이번에 심사.의결된 추경은 폭우 피해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우리군의 재정 건전성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집행부 공무원께서는 추경예산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집행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의원님들이 지적한 사항에 대해서는 예산 부서와 해당 부서 간 면밀히 검토하고 재차 확인하여 유사한 사례가 지적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당부드리고 얼마남지 않은 추석 가족 친지, 그리고 이웃들과 함께 넉넉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기원한다"는 폐회사를 했다.

 

 

2020년도 제2회 추경은 "통합신공항 이전에 따른 발전전략수립 용역 2억 원, 코로나19 대응 문자전송 사용료 7천100만 원, 군민자치센터 위탁 운영비(호명)9천만 원, 박서보미술관 건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비 5천만 원, 예천장터 택배비 지원 5천만 원 등 주요 시책"에 사용된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