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산 햇고구마 부산 '정항우 케익' 고구마 페스티벌에 활용될 1t 첫 납품...

2020-09-10 오전 8:57:17

전국에서 명품 예천고구마로 각광받고 있는 예천산 햇고구마가 9일~1130일까지 부산 소재 베이커리 기업 '정항우 케익'에서 진행하는 고구마 페스티벌 행사용 고구마(1t)로 활용키 위해 첫 납품했다.

 

 

고구마 페스티벌은 우리 농가 돕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소비자들에게 명품 햇고구마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해 20년 전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리얼고구마 미니 케익, 고구마 브리오슈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군은 지난 8월 '농특산물 유통활성화 지원' 정책을 추진해 정항우 케익과 고구마 납품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첫 납품을 시작으로 향후 10t 이상을 추가로 납품할 계획이다.

 

전국 8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정항우 케익'에 예천 고구마를 납품함으로써 지역 고구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코로나19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소득 및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특히, 예천 고구마는 내성천을 끼고 마사토에서 재배해 당도가 높을 뿐 아니라 품질이 우수해 고구마 페스티벌 기간 동안 부산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시장에서 소비자에게는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을 공급하고 생산 농가는 중간 유통 단계를 거치지 않아 제값을 받는 12조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