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식물체험 신나고 즐거워요! 상리초 즐거운 학교생활 '현장체험' 실시!

2020-07-31 오후 2:00:22

예천 상리초등학교(교장 이수갑)는 31일 오전 10시 여름방학을 앞두고 1-6학년 전교생 15명을 대상으로  즐거운 학교생활과 .식물 및 전통문화와 요리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기 위해 신라식물원을 선정, 식물심기와 음식만들기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상리초등학교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관내 농촌교육농장으로 지정된 신라식물원을 방문, 오전 아동요리 및 전통식생활 강사인 김현주씨의 지도로 추억의 도시락과 소떡 만들기로 음식체험을 통해 요리의 즐거움과 협동심을 키웠다.

 

 

이어, 오후에는 공기정화식물인 스파트필름, 스킨답서스 등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을 이용한 나만의 화분만들기를 통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성취감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상리초등학생들은 음식체험, 식물심기 체험을 마친후 교사,전교생이 함께 식물원 곳곳에 자라거나 전시 중인 희귀식물, 벌레잡이 식충식물 관찰하기, 토끼, , 병아리 등의 동물 먹이주기, 군것질 체험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실시했으며 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비롯해 스승과 제자간의 존경과 사랑은 물론 학생들간 공동체 의식도 함께 키우는 계기가 됐다.

 

 

한편, 신라식물원은 농진청의 교육농장 품질인증과 교육부의 진로체험기관으로 인증을 받은곳으로 신라식물원은 봄.여름.가을에 걸쳐 학부모, 교사들의 요구에 맞게 다양한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주말에는 식사도 가능하며 농촌관광 클린사업장으로 지정되어 코로나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어 인근지역의 학교, 학부모들에게 최고의 체험 학습지로 인증 받고 있다.

 

 

 

김상국 기자 (ksangkug@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